• 최종편집 2024-02-01(목)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현대인들의 척추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기구인 ABUBA(어부바)라는 제품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포맷변환]image002.jpg
 
ABUBA는 체육시간에 짝을 지어 등을 맞대고 서로를 업어 몸의 긴장을 풀어주던 등배지기(일명, 어부바)운동에서 착안하여 단순한 조작으로 혼자서도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운동기구로 출시되었다.

이 제품을 출시한 ㈜썸잇은 장비의 내구성 및 안전성, 그리고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조건과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하여 ABUBA를 설계하였다. ABUBA는 안정성과 내구수명 부분에 대한 국내는 물론 해외인증까지 획득하였다.

또한 대전대학교 인체손상 연구소와 협업으로 임상평가도 진행하여 근육 긴장도 완화, 관절 가동범위 확장 및 척추 정렬 등의 긍정적 신체변화를 추적, 수집하여, 맨손체조 대비 최대 15배의 개선된 정량적 효과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는 2018년 06월 일본 과학기술정보 전자저널 J-STAGE에 게재되었으며 해외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썸잇 유장석 대표는 "ABUBA는 단순한 스트레칭 효과를 넘어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올 수 있는 목과 허리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코어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 효과는 임상평가에서 검증되었듯이 기대 이상으로 매우 클 것이다.” 라고 했다.

ABUBA는 지난해 6월 KC, FCC, VICC, CE 등 까다로운 국제규격을 충족하는 인증들을 회득 하였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 미국 / 베트남 등의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진행 중에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썸잇, 세계최초 척추 건강 위한 어부바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