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충남인포커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1일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1년 시·군 반부패·청렴시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

 

[크기변환]1. 반부패·청렴시책 평가 기념촬영 장면.jpeg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과 출자·출연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살피고 우수한 청렴 정책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올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최고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청렴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행정환경 속에서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특단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로 해석된다.

 

군은 연초부터 ‘반부패·청렴대책’을 강력히 추진하고자 다양한 교육 및 시책 등을 추진했다. 주요 내용으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정책 참여 확대 △청렴정책 성과 및 확산 등 7개 분야, 15개 항목에 대한 계획·실행·성과 및 확산을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이 지향해온 공정성, 투명성, 청렴성에 대한 그동안 공직자들의 실천 노력이 2021년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 이어 충남 반부패 청렴평가에서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모든 공직자 더불어 힘써 노력해 ‘원칙과 기본이 통하는 청렴문화 1등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충남도 반부패 청렴시책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