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충남인포커스]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제3회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크기변환]꿈드림 청소년 수상.png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이 시민의 일원으로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 정책 수립에 관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개최됐다.

 

이번에 수상한 꿈드림 소속 이찬규 군은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스마트교실과 자기계발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학교밖청소년 관련 생각을 정책으로 발의하여 대회 본선진출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이찬규 군이 제안한 정책은 ‘학교 밖 청소년의 정서안정을 위한 바른가정지원학교 구축’ 으로, 학교밖청소년을 둔 보호자들의 청소년 방임을 미리 방지하고, 자녀양육에 있어서 자기효능감을 부여하여 부모와 자녀가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5년 5월 29일 시행)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중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730-6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 ‘2022년 제3회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서 장려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