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은 2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대중국 수출전략 포럼 2018’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국제물류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과 자유한국당 김세연 국회의원이 주최하며,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art_153933318074_07dc8f.jpg
 
중국개방 40주년을 맞이하며, 중국 경제의 성장구조 전환에 대응해 우리나라의 중국과의 교역 시 적정한 수출전략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중국 기업들과의 제휴 활성화, 다변화되는 소비행태, 지역 등을 아우르는 맞춤형 소비시장 공략에 대해 논의 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본 포럼은 중국 내 유통 및 판매, 위생허가(CFDA) 인증, 통관, 수출품 상품성강화, 중국 유통시장 접근방안 등의 연결고리로 對중국 한국수출기업들의 수출활성화와 이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가장 큰 목적이 있다.
포럼의 발표주제는 2019년 對중국 수출 관련 전망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중국 내 검역관련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직접 주제발표에 나선다.
 
중국검험검역과학원 종합검측센터, 중국전국보건서비스표준화기술위원회, 중국전국미용화장품특별기금, 중국전자상거래협회발전촉진센터 등 관계자들이 방한하여, 중국위생허가(CFDA) 인증 성공전략, 중국전자상거래 유통 정책 변화, 중국 의료정책 및 중국 의료계 교류방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식품 유통현황 및 향후성장성 및 2019 중국 유통시장 접근 유의점 및 성공전략 둥의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대해 김 의원은“한국과 중국이 더욱 성숙한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 이익과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서로의 제도와 경제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하며“「대중국 수출전략 포럼」은 한·중의 민·관을 아우르는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와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양국의 수출확대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큰 발판이 될 것”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종민 의원,‘대중국 수출전략 포럼 2018’공동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