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열린행정 구현을 위한 공식기구가 출범했다.
 
금산군은 지난 18일 오후 3시에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금산군 군민소통위원회 위촉식 갖고, 유태식 씨를 위원장으로, 김호택 씨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크기변환]1219 소통위원회 출범.jpg
 
문정우 군수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군민소통위원회는 각 읍면의 추천을 받아 30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투명행정을 구현하고 군정에 대한 정책제안 및 자문활동을 통해 민의를 군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을 마친 뒤에는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심의회를 개최했다.
 
공약 실천계획 확정 前 단계에서 당사자인 군민께 직접 심의평가를 받아 공약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기반을 조성하고 공약 실천계획의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한 자리였다.
 
10개 분야 76개 공약사업에 대해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의 설명 청취 후 소통위 위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위원들은 약령시장 축제 연계방안, 농악전수관 건립 장소, 상하수도 보급사업, 영농폐비닐 처리, 귀농귀촌을 위한 조언, 인삼약초 유통 인프라 구축 등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태식 위원장은 “군민소통위원회가 군민에게 도움이 되고 행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정우 군수는 “앞으로 군민소통위원회가 활발히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군민과의 소통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산군 군민소통위원회 첫 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