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계룡소방서(서장 최장일)는 지난 19일 오후 5시경 ‘지역인사 참여 소방차 동승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2.JPG
 
계룡소방서 화재대책과 대응총괄팀에서 주관하는 이번 소방차 동승체험행사는 소방차에 동승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병행 실시함으로서, 단순히 보는 것만이 아닌 실제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으로 출동하는 체험이다. 소방차량의 사이렌·경광봉 등을 활용, 긴급출동으로 발생하는 장애 및 애로사항 등을 직접 참여해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소방차 현장도착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이다.
 
1.JPG
 
이날 동승체험에는 계룡시의원[강웅규(계룡시 의회 부의장, 무소속]과 기자단[이종각(충청TV), 김경구(충청시민의소리 대표)] 등 3명이 참여했으며, 방화복 등 개인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소방차량 4대에 탑승, 엄사면 일원 공동주택 및 상가밀집지역 등 소방통로 확보가 필요한 구간에 대한 출동실태를 확인했다. 운행 중 한경준 대응총괄팀장은 무전기를 통하여 현장을 통제하며 실제 상황을 방불케 했다.
 
3.JPG
 
특히 이날 동승체험에 나선 계룡시의회 강웅규 부의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마친 후 “소방차량 출동 시 애로사항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긴급차량 출동 모두가 양보운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png
 
이영주 화재대책과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는 재난 대응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길 터주기 훈련 및 동승체험을 통해 시민 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소방서, ‘지역인사 참여 소방차 동승체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