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충남인포커스] 논산시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논산의 귀농·귀촌 특화 사업과 지역 농산물 및 가공품을 전국으로 알리기 위해 나섰다.

 

농협과 연합뉴스에서 공동주최하는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aT센터 제1전시장의 전시홍보관에서 실시되며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관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시는 3일 간 개최되는 박람회 기간 동안 논산시만의 특화된 귀농·귀촌 지원정책 홍보 및 상담을 실시하고, 딸기, 고구마,곶감 등 지역 특산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주요 관광지와 시정 시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2020년부터 딸기 재배를 시작한 신규 청년농업인 ‘따울농장’김지운씨가 청년농업인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김지운씨는 농수산대학을 졸업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청년귀농장기교육 실습장인 ‘다나딸기농장(대표 이종천)’에서 현장실습교육을 받고, 농업기술센터에서 다양한 기술지도를 받은 뒤 논산으로 귀농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운씨는 “다나농장대표님과 논산시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역량을 강화하여 논산의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곘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논산에 귀농한 청년농업인이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현재 ‘농촌에서 살아보기’, ‘창업 설계 지원’, ‘멘토-멘티 교육 사업’, ‘현장실습 교육’ 등 귀농·귀촌의 준비부터 실전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귀농·귀촌 단체 육성’등을 통해 건실한 농업경영을 뒷받침함과 동시에 공동체 중심의 더불어 사는 농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귀농귀촌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과 귀농귀촌팀(☎041-746-8346, 8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서 논산시 특화 귀농귀촌 정책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