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충남인포커스] 제40회를 맞은 금산인삼축제에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축하 비행이 확정됐다.

 

[크기변환]0523 축제관광재단 -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축하 비행 확정.jpg

 

금산군은 지난해 개최 예정이었던 금산인삼축제에서 에어쇼 축하 비행에 선정됐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제가 올해로 연기됨에 따라 다시 신청해 2년 연속으로 축하 비행에 선정됐다.

 

지난 20일 강원도 원주시 공군 53특수비행전대를 방문한 이종규 금산군수 권한대행, 안기전 금산군의회의장, 이왕근 금산군 재향군인회장 등 25명은 김용민 전대장을 만나 에어쇼 시행을 확정하고 세부 방안을 논의했으며 금산인삼축제도 홍보했다.

 

군은 오는 9월 30일부터 11일간의 인삼축제 일정 중 10월 8일에 에어쇼를 공개할 예정이다.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으로 초음속 항공기 T-50B 8대로 구성됐으며, 고도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특수 비행을 선보여 지난 2012년 영국공군 주관 최대 에어쇼인 와딩턴 국제에어쇼와 세계 최대 군사에어쇼인 로열 국제에어쇼에서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종규 권한대행은 “대한민국 대표 산업형 축제인 금산인삼축제에서 에어쇼를 선보여 주시는 공군 53특수비행전대에 감사드린다”며 “영공방위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공군 장병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축하 비행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