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01(목)
 
이장단.jpg
 

 논산시이통장연합회(회장 고석일)는 7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통장연합회 월례회의서 일본제품 불매운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회의에 참석한 이·통장 연합회 임원 50여명은 일본 아베정권의 반인권적, 비도덕적, 반평화적 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시민사회와 함께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성명서에는 “일본정부의 수출규제조치는 위안부 문제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비열한 경제보복”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앞에 진심으로 일제의 만행을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을 촉구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고석일 논산시이통장연합회장은 “지난달 25일 개최된 충남시장군수협의회(회장 황명선)의 일본 경제보복조치철회 성명에 깊은 공감을 해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성명을 발표하게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과거사에 대한 반성 없는 아베정권에 대한 규탄과 일본의 경제보복조치 철회를   요구한다”며 “오늘의 규탄대회가 일회성이 아닌 지역 사회단체로 널리 퍼져 지속적인 시민참여 운동으로 발전해 우리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논산자율방범대(대장 김재현)를 시작으로 6일에는 논산시여성단체협의회, 7일 논산시이통장연합회의 일본제품 불매운동 성명서 발표가 이어지며, 일본의 수출규제조치철회를 촉구하는 시민사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이통장연합회, 일본제품 불매운동 동참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